브랜드 소개
진정한 오르간 사운드를 만드는 거장 바이카운트
바이카운트는 세계적인 교회용 전자 오르간을 제조하는 이탈리아 오르간 제조사입니다. 1969년 창립한 회사로 1932년 갈란티 가문의 수 세대에 걸친 클래식 악기 제조 기술이 첨단 전자 악기 기술과 결합하여 유러피안의 전통과 감성이 담긴 명품 오르간으로 태어났습니다. 바이카운트 오르간은 수 많은 교회와 아티스트에게 뛰어난 사운드로 사랑을 받는 브랜드입니다. 이탈리아 아시시의 프란체스코 성당이나 스페인 카탈루냐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등 이탈리아 내에서는 물론 독일,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모두에게 “파이프 오르간 그 자체” 라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바이카운트의 역사는 이탈리아 몬다이노의 안토니오 갈란티 (Antonio Galanti) 가문에 의해 시작됩니다. 갈란티는 20세기 초에 갈란티 아코디언 제조로부터 그 사업을 시작합니다. 안토니오의 아들인 도메니코 갈란티와 로부스토 갈란티는 미국으로 건너가 아코디언이라는 악기를 소개하고 인기를 얻어 비즈니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그들은 1921년 뉴욕에 공장을 열고 첫 번째 미국 특허를 출원합니다. 이는 아코디언계에 새로운 기술이며 외형적인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혁신적인 마케팅 기술로 갈란티 아코디언은 1930년대에 최고의 아코디언 연주자들이 사용하고 찰리 채플린의 아내이자 1등급 스타인 여배우 Paulette Goddard가 광고 모델이 되기까지 했습니다.
1932년 갈란티 아코디언은 몬다이노에 Fratelli Galanti 라는 새로운 공장을 세웁니다. 이 공장은 이탈리아 최초의 철근 콘크리트 건물 중 하나로 이탈리아 건축사에도 한 획을 그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2차대전 후 갈란티는 아코디언 뿐만 아니라 일렉트릭 기타, 전자 오르간, 비브라폰과 같은 다른 악기를 추가하여 새로운 음악적 수요에 따라 사업을 확장합니다.
1969년 마르셀로 갈란티 (Marcello Galanti)는 바이카운트 인터내셔널 (Viscount International)을 설립합니다. 1980년대 전자 악기 성능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는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눈부시게 성장하여 건반, 피아노 및 클래식 전자 오르간과 같은 제품으로 다시 한 번 혁명을 일으켰습니다.